[지금 일본은] 한국 포장마차에 줄서는 일본의 MZ세대 주목!

2022.03.22 13:20:00

한국의 포장마차 문화에 대한 일본 MZ세대의 반응이 뜨겁다. 한류의 중심지인 도쿄 신오쿠보 지역 외에도 한국형 실내 포장마차가 속속 생기는 모양세다.

 

 

주식회사 일가 다이닝은 ‘오감으로 즐기는 한국 포장마차’를 컨셉으로 오는 22일 가나가와현 후지사와에 ‘한국 포장마차 핸썸(韓国屋台ハンサム)’ 3번째 매장을 오픈한다. 지바현에 매장 2곳을 운영 중이며, 가나가와현 진출은 이번이 처음이다.

 

 

주고객층인 20~40대 여성들이 원하는 건 한국 문화를 소비한다는 느낌을 받고, 이를 인스타그램 등 SNS 통해 알리는 것이기 때문에 ‘한국 포장마차 핸썸’은 인테리어도 메뉴도 100% 한국식으로 재현했다.

 

 

입국에는 태극기와 한글로 ‘김밥, 건배, 잘생기다’ 등 글씨가 적힌 포렴이 걸려있다. 내부 역시 홍대, 강남 등 번화가에 있을 법한 실내 포장마차 모습처럼 길게 늘어뜨린 소주병과 포스터가 부착돼 있어 분위기를 살린다.

 

 

대표 메뉴로는 신오쿠보로 생겨나 확산된 치킨에 치즈를 찍어 먹는 ‘UFO 치킨’이 있다. 일반적인 크리스피치킨 외에 양념, 허니마스타드, 스노우치즈, 카레파우더, 명태마요네즈 등 4가지 치킨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석쇠에 직원이 직접 구워주는 삼겹살은 최근 가장 반응이 좋은 메뉴이다. 고기는 스탠다드(소금&후춧가루), 불고기, 보쌈 등으로 다양하게 준비했으며, 한국처럼 쌈을 싸 먹을 수 있도록 쌈채소류도 제공한다.

 

 

모짜렐라 치즈가 들어간 라볶이는 손님 테이블에 올린 다음 크림을 꽉 채워 두르고 달걀 노른자를 중앙에 넣어 마무리한다. 크림치즈 라볶이 냄비는 한국 포장마차 브랜드에서는 쉽게 볼 수 있는 메뉴로 압도적인 외형 때문에 인스타그램 피드를 가득 채운다.

 

 

점심시간에는 순두부, 냉면, 돌솥 비빔밥같은 식사 메뉴가 준비돼 있다. 미니 냉면, 미니 갈비 덮밥 등 사이드 메뉴도 추가할 수 있고, 주류로는 참이슬의 과일소주, 막걸리 등을 갖춰 온전히 한국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전한다. 

 

 

김하루 기자 lumunehito@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이 준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