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맛] 日 빵순이·빵돌이 위한 ‘빵축제’ 개최...화제의 빵집 4곳

2022.03.18 09:43:50

일본에서 전국의 인기 빵집이 총 집결한 ‘빵축제’가 3월 15일부터 27일까지 13일간 열린다. 신주쿠에 위치한 복합몰 뉴우먼으로 모인 전국 빵집 중에서도 참가만으로 일본의 빵순이, 빵돌이를 들썩이게 만든 4곳을 소개한다.

 

 

일본 최초의 스팀생식빵 전문점 ‘STEAM BREAD’

 

 

스팀 브레드(STEAM BREAD)는 작년 2월 도쿄 시부야에 등장한 일본 최초의 스팀생식빵 전문점이다. 스팀생식빵은 오븐이 아닌 찜기를 사용해 증기로 만들어진다. 저온에서 반죽을 장시간 발효시켜 수분 함유량을 늘리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증기를 이용해 만들기 때문에 식빵의 촉촉한 상태를 유지하면서도 밀의 단맛과 향을 최대한 이끌어 낸다. 100% 홋카이도산 밀, 생크림, 연유, 크림치즈를 사용하며 순수 벌꿀이 들어가 풍미를 살린다. 놀랍도록 촉촉한 식감의 식빵으로 인기를 끌며 단시간에 화제를 모았다.

 

우유의 고소함과 부드러움을 담은 ‘도쿄 밀크 식빵’

 

 

빵 축제에 처음 출점한 ‘도쿄 밀크 식빵(東京みるく食パン)’은 카네코 밀크라는 유제품 기업에서 자사의 우유를 활용해 식빵을 만들며 2020년 1월 탄생한 브랜드다. 물 대신 100% 우유만을 사용해 식빵을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하루에 400개 이상의 식빵이 팔려나갈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면서 6개월 걸쳐 개발한 독자 제법으로 푹신푹신한 식감과 농후한 우유맛이 난다. 유화재, 보존료, 향료 등을 첨가하지 않아 어린 아이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언제나 막 구운 빵으로 손님 맞이하는 ‘부란제리 보누르’

 

 

언제나 손님에게 막 구운 빵을 제공한다는 기업 철학은 가진 ‘부란제리 보누르’도 이번 빵축제에 참가했다.이곳은 반드시 30분에 1번은 매장 안에서 빵을 굽고 있어 늘 빵 굽는 냄새가 진동하며 지나가던 사람들의 발길을 잡는다.

 

 

이곳의 명물은 카레빵으로 바삭하면서도 속은 촉촉한 식감이 살아있다. 속은 소고기가 듬뿍 들어가 있으며, 과일의 단맛과 감칠맛이 더해져 맵지 않은 카레빵을 완성했다.

 

합치면 업력 300년 넘는 노포가 뭉쳐 탄생한 빵집 ‘메이쥬 안’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제과점 ‘메이지당’, 디저트 전문점 ‘이시나베 상점’, 일본식 제과점 ‘왕자제련소’ 3곳이 콜라보레이션해 작년 5월 새로운 브랜드 ‘메이쥬 빵’을 선보였다. 메이쥬 빵의 상품은 '화과자와 같은 역사와 섬세함'을 컨셉으로 노포 특유의 기술과 조건을 발휘해 만들어진다.

 

 

홋카이도산 밀, 고지방 우유, 버터만을 사용해 빵을 만든다. 여기에 이시나베 상점이 보유한 2년간 발효시킨 밀 전분이 들어가 특유의 쫄깃한 식감이 탄생한다. 또한, 왕자제련소의 팥소를 반죽에 넣어 팥의 단맛이 조화를 이룬다.

김하루 기자 lumunehito@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이 준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