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현장 목소리 담는다! 식품외식경영 객원기자 1기 위촉식 개최

2022.01.11 15:14:03

10일 객원기자 약 30명 참석한 가운데 위촉식 진행

외식전문 인터넷신문 ‘식품외식경영(대표 강태봉)’이 김영갑 자문교수와 함께 기획한 ‘외식산업리더 객원기자 1기’ 위촉식을 지난 10일 열었다.

 

 

이번 객원기자 1기에는 자영업자, 외식프랜차이즈 임직원, 가맹거래사, 청년협동조합 등 외식업계에 종사 중인 다양한 관계자들이 신청을 했으며, 위촉식은 그중 약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우선 강 발행인과 김 교수가 차례로 나와 객원기자 운영 취지와 환영의 말을 전했다. 김 교수는 “시작은 반이지만 끝은 전부다. 끈기 있는 자세로 마지막까지 남아 이번 객원기자 제도를 외식사업 성공의 자양분으로 활용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참석한 객원기자 한 명씩 돌아가며 신청동기, 포부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기사 쓰기가 생소할 수 있는 참가자들을 위한 기사특강을 마련했다.

 

 

강의는 ‘더 송세실 컴퍼니’의 송세실 대표가 맡아 기사의 종류, 기사작성 요령, 주의사항을 설명했으며, 무엇보다 송 대표는 글이 가진 힘에 대해 말하며 ‘사람을 살리는 기사’를 쓰는 기자가 되기 위한 윤리정신과 책임감을 강조했다.

 

 

강 발행인은 외식업 현장의 목소리를 담도록 변화할 식품외식경영신문 매체의 비전과 객원기자를 위해 지원할 혜택에 대해 소개하며 적극적인 활동을 독려했다. 끝으로 위촉장 수여 및 단체사진을 찍고 이날 행사를 마쳤다.

 

 

객원기자로 참가한 프리미엄 경양식당 ‘후레쉬빌’의 박시현 팀장은 “식품외식분야에서의 오랜 경험을 가진 강 대표님, 김 교수님의 도움으로 많은 외식업 종사자분들과 인연을 맺을 수 있게 됐다. 생생한 정보와 이야기를 담아내는 기자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하루 기자 lumunehito@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이 준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