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전통시장 청년상인 요리 경연 대회 개최

2021.12.02 14:00:01

전국 전통시장에서 영업중인 청년상인들이 열정과 끼로 만든 요리를 뽐내는 `청년상인 요리 대회` 개최

 

'제2의 백종원'을 꿈꾸는 전국 전통시장의 청년 상인들이 열정과 끼로 만든 요리를 만들어 겨룬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청년들의 열정과 끼로 고객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청년 상인들의 요리 실력을 뽐내는 `전국 전통시장 청년상인 요리 경연대회`를 12월 3일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중기부는 뛰어난 맛과 착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여파로 고객에게 이를 제대로 알리지 못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청년 상인들의 판로를 개척하고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이 대회를 마련하였다.

 

서류 심사를 통과한 청년상인 8개 팀이 12월 3일 현장에서 직접 조리하고, 국내 일류 요리사와 음식 관련 방송에 다수 출연하는 연예인 심사위원이 맛과 상품성 등을 평가 후 최종 입상자를 결정한다.

 

심사와 함께 청년 상인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조언도 할 예정이다.

 

 

본선에 오른 8개 팀을 살펴보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음식, 누구나 쉽게 먹을 수 있는 경양식과 디저트, 건강을 생각하는 웰빙 음식 등을 가지고 출전한다.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팀으로는 강원도 정선군 정선 5일장의 곤드레를 활용한 디저트와, `수리취`로 만든 사북시장의 수리취버거가 출전한다.

 

 

안산 신안코어의 `이탈리아돈가스`, 여수중앙시장의 `LA제육덥밥‘, 안동 중앙신시장의 `소고기 큐브 스테이크`, 제주동문공설시장의 `소 왕갈비 쌀국수`가 대회를 기다리고 있으며, 고객의 건강을 생각하는 서울 경동시장의 `마늘 탕수육`, 울산 신정평화시장의 `우유로 반죽한 왕만두`가 고객들에게 찾아간다.

 

입상한 청년들에게는 중기부장관상 등 상장과 함께 부상이 주어지며, TV 방송 등 홍보와 마케팅의 특전이 제공된다.

이준 기자 jun4548@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이 준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