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전수] 개성손만두 요리전문점 비법전수

2024.05.21 09:47:19

개성손만두 2종(고기, 김치)&개성만두전골 비법전수

 

만두는 단일 브랜드 혹은 사이드 메뉴로 추가 등 다양한 변화가 가능한 창업 아이템이다.

칼국수, 냉면, 막국수 등 최근 창업 수요가 가장 높은 면류와 궁합이 잘 맞아 객단가를 올릴 수 있는 효자 메뉴이기도 하다.

또한 커다란 왕만두와 함께 각종 야채와 버섯, 떡사리, 칼국수가 어우러지는 만두전골은 한끼 식사로 손색이 없다.

 

 

개성손만두 요리전문점의 경우 만두와 전골, 칼국수를 판매, 소자본 창업으로 운영이 쉽고 접근성이 좋으며, 계절도 안타 수요도가 높은 외식 아이템이다.

 

알지엠푸드아카데미는 이러한 외식업계 수요를 반영, 오는 5월 22일(수)에 <개성손만두 2종(고기, 김치)&개성만두전골 비법전수> 과정을 진행한다.

 

'그 맛이 그 맛'인 만두와 차별화 된 ‘개성왕만두’

50년 전통 개성만두전골 비법 전수한다

 

만두의 맛은 ‘만두피’와 ‘만두속’이 좌우한다. 일반 음식점 중에는 대형 공장에서 만든 만두를 사용하는 곳이 많아 제대로 만든 손만두를 만나기는 쉽지 않다.

이번 교육은 일선 요리학원과 차별화 된 현장 기술 전수 프로그램으로, 여타 분식 혹은 만두, 칼국수전문점을 앞지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개성손만두’의 특징은 무엇보다 크고 꽉 찬 속인데, 만두소는 배추와 숙주나물을 넉넉히 넣어 담백하고 삼삼한 맛이 일품이다.

 

만두전골 요리의 생명은 ‘육수’에 달려 있다. 개성만두전골은 신선한 야채와 각종 해산물을 장시간 우려낸 육수를 사용한다.

 

 

이번 전수과정에서는 ▲왕만두피 반죽부터▲고기만두소▲김치만두소▲만두전골의 맛을 결정짓는 육수비법 ▲칼국수 제면 등 창업시 재료비 절감과 맛손실 없는 보관법 등 30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교육생들에게 전수한다.

 

 

본 교육은 이수 후 바로 장사에 적용할 수 있는 ‘식당창업 레시피 전문 교육’으로, 실제 외식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시연과 g단위 대용량 레시피를 제공하며, 육수부터 각 메뉴에 따라 들어가는 양념 제조법을 상세히 배울 수 있다.

 

이번 ‘개성손만두 요리전문점’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에 정통한 전문가다.

 

 

김종우 원장은 “개성만두전골은 깔끔, 담백, 개운한 맛의 삼박자가 중요하다. 특히 쫄깃한 만두피의 황금비율부터 개운하고 감칠맛이 일품인육수와 ​숙성, 면 삶는 비법을 g단위 레시피로 디테일하게 전수, 메뉴 시연과 함께 전 과정이 표기된 레시피북도 제공한다. 비법전수 강좌가 끝난 후에도 교육생들에게 꾸준한 피드백과 정보공유​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전수과정은 오는 5월 22일(수) 오전 10시부터 6시까지 하루동안 진행되며, 교육의 완성도를 위해 100% 사전 예약제로 기술을 전수한다.

 

‘개성손만두 요리전문점’ 전수과정의 참가비는 90만원(식사비용포함/부가세별도)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02-3444-7339)로 전화 문의 가능하다.

이준 기자 jun4548@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이 준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